베트남 여성의 날! 2024년에도 어김없이 그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베트남 여성들과 알콩달콩 연애 중이거나 썸을 타시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잊지말고 챙겨야 하는 일년 중 최대 이벤트 날이지요. 오히려 생일보다 더 챙기는 경향을 보이니 만약 잊고 지나간다면 여성의 날 이후부터 상당히 괴로울지도 모릅니다. 잊지마십시오 10월 20일! 벌써부터 로맨스 진상(로진)들이 달려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러나 원래의 의미가 퇴색된 베트남 여성의 날은 한국 남자들로부터 평소에 못 받았던 고가의 선물을 받으려는 돼먹지 못한 베트남 여성들이 로맨스 진상(로진)들을 사냥하는 날로 인식이 굳어져 가고 있습니다. 일년간 아내로서 엄마로서 고생한 그녀들을 위해 고마움을 담은 꽃다발을 주는 날이 아이폰 신형과 금붙이, 돈으로 감싼 꽃다발이나 명품백 등을 선물로 받는 날이라니 참 안타깝습니다.
오늘은 지난 글인 ‘로맨스 진상(로진)’ 절대 되지 않는 방법! 30~40대 남자들은 필독! 에 이어 베트남 여성의 날을 무사히 보낼 수 있는 중요한 팁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베트남에서 여성의 날이요?
다 아시는 사실이지만 복기 차원에서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베트남 여성의 날은 일년에 두번입니다. 왜냐고요?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과 베트남 여성의 날(10월 20일)’ 두번을 치루니까요. 혹시 ‘세계 남성의 날(11월 19일) ‘도 있는거 아십니까? 대부분이 몰라요. 챙겨주는 사람도 없지요. 근데 베트남 여성들은 일년에 여성의 날로 두번이나 꼭 챙겨먹습니다.
위에서 설명 했듯이 원래는 뜻깊은 날이지만 우리나라 발렌타인이나 크리스마스 처럼 변질되어 남성이 여성에게 일방적으로 뭘 해줘야 하는 날이다 보니 베트남 남성들의 경우 이날을 위해 일년동안 돈을 모으는 웃지 못할 해프닝까지 벌어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10월초가 되면 페이스북에 각종 사건사고가 등장하는데 돈을 벌기 위해 주로 절도나 사기, 폭행 사건이 대부분이죠. 이유가 여자친구한테 갖다 바쳐야 할 선물을 사기 위함이라는데 너무나 불쌍하죠? 근데 이게 우리나라 남성들의 스윗함도 한몫 하고 있습니다.
일단 수익면에서 베트남 남성과 한국 남성은 비교가 안되다 보니 선물의 가격과 질에 있어서도 압도적인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제일 많이 주는 선물이 아이폰과 꽃다발, 그리고 PNJ(베트남 쥬얼리 브랜드) 보석의 조합 입니다. 페이스북 보면 해마다 스토리에 올라오는 단골 손님들이죠. 이렇게만 해도 3백만원 가까이 됩니다. 아이폰과 꽃다발만 줘도 2백만원이겠네요. 오마이갓!
베트남 여성의 날! 로맨스 진상들의 슬픈 이야기
여성들의 질투심과 시기는 패시브 스킬과 같습니다. 질투심이 없다면 그녀들은 여러분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거죠. 그날은 모든 엠어이들의 질투심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보니 경쟁적으로 SNS 스토리에 자신들이 받은 선물을 자랑하려고 애씁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러한 선물을 준 남성들에 대한 언급은 거의 없다는게 팩트고요. 심지어 어떤 베트남 여성의 경우는 하루에 선물 받은 숫자대로 스토리를 올립니다. 대체 이 엠어이에게 선물을 갖다 바치는 로맨스 진상들은 누구십니까? 왜 국제적 호구를 자청하시나요.
이러다보니 너나할거 없이 당연히 그정도 선물은 받아야 한다는 근거없는 자신감이 생기고 선물에 따라 자신이 만나는 남자들을 재평가 하게 되죠. 이날 헤어지는 커플들 많이 봤습니다. 베트남 여성들이 얼마나 자기 객관화가 안되어 있는지 겪어 보신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한달 평균 월급이 50~60만원인데 선물은 3백만원짜리라뇨? 자 여기서 웃지 못할 로맨스 진상의 실화가 있습니다.
평상시에 정말 맘에 들어 했던 베트남 여성이 있었는데 유흥업소 여성입니다. 이 여성과 뜨거운 하루밤을 보내기 위해 다가오는 여성의 날 고가의 선물을 준비하고 하루종일 바쁜(?)그녀를 간신히 불러내 만납니다. 선물을 받고 행복해 하는 그녀! 볼에 뽀뽀는 해주네요. 근데 낮에 만나서 점심만 먹고 일이 바쁘다고 다음날 만나자며 정말 미안한 얼굴로 헤어집니다. 그래도 가능성은 열어뒀다고 안심하는 로진! 하지만 저녁부터 그녀에게 답장이 띄엄띄엄 오더니 밤에는 연락이 안됩니다. 걱정되는 로진, 계속 문자를 보내며 안부를 묻지만 답변없는 그녀의 프로필…
그리고 그 다음날 올라오는 페이스북 스토리…‘화려한 레스토랑과 꽃다발, 행복해 하는 그녀를 맞은편에 누군가 찍어준 사진‘ 밤새 누군가와 뜨거운 밤을 보냈을 거라는 예측은 누구나 할 수 있겠죠?
베트남 여성의 날! 슬기롭게 보내는 법
로맨스 진상들의 호구력이 어느정도인지 테스트 하는 판에 굳이 같이 뛰어들 필요가 있을까요? 안챙겨줬다고 헤어지자고 하면 그냥 헤어지면 됩니다. 원래 여러분을 그정도로만 보고 있는 베트남 여성들입니다. 오히려 진짜 큰 그림을 그린 여우 같은 여성들이면 아마 괜찮은 척 하며 자신은 다른 이들과 다르다며 여러분을 안심시킬 수 있습니다. 이 모든걸 잘 구분하고 걸러야 하는게 바로 여러분의 차가운 이성과 진실의 눈이지요.
진짜 연애중이고 결혼한 상대라면 즐거운 이벤트에 적당한 비용으로 행복한 이벤트가 되겠지만 아니라면 여러분들이 한번 상대 여성을 테스트 할 수 있는 날로 생각의 전환을 해보심이 어떨까요? 앞으로도 함께 할 수 있으며 투자할 가치가 있는 여성인지 옥석을 가릴 수 있는 좋은 날이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연애를 하더라도 굳이 이벤트 거리를 억지로 만들 필요가 없기에 여성의 날의 경우 그냥 꽃다발 주고 끝내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래도 누구하나 서운해 하거나 하지 않았지요. 이게 바로 로맨스 진상과의 구분점입니다. 뭔가 안해주면 못만날 거라는 불안감에 무리해서 지갑을 열고 그녀들의 하루 이벤트 거기로 전락하는 그런 로진들은 되지 말자는게 이글의 포인트입니다.
굳이 뭘 주시겠다면 원래의 취지대로 정성이 담긴 꽃다발과 가벼운 선물(약 50~100만동), 평상시와 다른 저녁식사 약속 정도로 그녀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세요. 여러분이 그녀들의 선물이 되어야 하는 게 맞지 않을까요? 제발 부담 갖지 마시고 과하게 요구하면 여러분은 한국인 아닙니까? 우리나라엔 여성의 날이 따로 없다라고 당당히 주장하셔서 넘어가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물론 서운함은 나중에 풀어주셔도 됩니다. 여러분 아니어도 다른 남자들한테 받고 넘어가는 걸러야 될 여성들도 많으니까요. 이게 현실입니다. 그럼 평온한 10월달이 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